노래방 10대 인기곡 소식

[칼튼뉴스=김진수 기자] 코로나19 이후 한동안 노래방 방문이 부쩍 줄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여전히 성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혼자서 혹은 소규모 인원이 방문해 간단히 노래만 부르고 나올 수 있는 코인노래방입니다. 소액으로 몇 곡만 부르고 돌아올 수 있어 부담이 적은데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기에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노래방 10대 인기곡 순위

그래서 오늘은 최신 노래방 10대 인기곡으로 어떤 노래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래방 10대 인기곡 찾아보기

포털 사이트 검색을 통해 매우 쉽고 간단하게 노래방 10대 인기곡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 검색을 통해 곧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요. 10대 인기곡 외에도 발라드 인기곡 및 댄스 인기곡, 트로트 인기곡 등 장르별 순위 확인이 가능하며, 세대별로 구분해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나와 같은 세대들이 요즘 즐겨듣는 곡이 무엇인지 알아보기에 매우 용이하겠죠. 이를 토대로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선곡하기에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노래방 10대 인기곡 요즘 유행

그렇다면 실제 요즘 가장 많이 불리우고 있는 노래방 10대 인기곡을 알아보겠습니다. 장르별로 매우 다양한 노래들이 10위 내에 포진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윤하의 ‘사건의지평선’, 진성의 ‘안동역에서’, 르세라핌 ‘No Celestial’, 장범준 ‘실버판테온’ 등 최신곡과 일정 기간이 지난 노래에 이르기까지 매우 폭넓은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요즘 10대라고 해서 반드시 최신 유행곡만 부르는 것은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래방 10대 인기곡 부르기 쉬운곡

물론 인기가 있는 노래라고 해서 모두 선곡할 수 있는 것은 아니겠죠. 노래방 10대 인기곡에 들어갈만한 노래 중 대중적으로 누구나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로는 어떤 곡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남녀 각기 차이가 있는데요. 남자의 경우 폴킴, 성시경, 정준일, 장범준 등의 곡이 비교적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자 노래로는 윤하, 지아, 씨야의 노래가 많이 불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차가 다소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노래방 인기곡 스트리밍과 차이

분명한 것은 노래방 10대 인기곡으로 즐겨 부르는 노래와 멜론 등 스트리밍으로 즐겨 듣는 노래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듣는 것은 최신 곡 위주로 순위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양 쪽 모두에서 부동의 1위인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정도를 제외하면, 10위 권 내에 있는 곡이 거의 겹치지 않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만큼 노래방 인기곡이 상대적으로 좀 더 오래 순위에 머물러 있다고 볼 수도 있겠죠.

오늘은 노래방 10대 인기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미 짐작하셨을만한 정보도 있겠지만 대부분 생각이 들어맞았다고 여기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요즘은 회식 등의 이유로 노래방을 찾기 보다는 소규모 인원이 코인노래방을 찾는 경우가 많은 만큼 오늘 소개해드린 인기곡을 기억해두셨다가 노래방 방문 시 불러보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