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검사 비용 금액 소식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전국적으로 신종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서는 조심하라는 가정통신문이 공지될 정도로 상황이 심각한데요. 오늘은 독감 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 검사 비용 금액

독감 검사 비용은 병원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독감 검사를 시행하는 가정의학과, 내과, 이비인후과 등에서 진찰료와 함께 청구되는데요. 1만원~7만5천원 정도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감기가 걸렸을 때에는 몇 천원만 내면 되는데 독감은 왜 이렇게 금액이 높을까요? 이는 건강보험에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독감 예방접종을 했을 때에도 3가, 4가의 금액이 달랐는데요. 기존에 우리가 맞던 독감예방은 3가이며, 여기에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포함된 것이 4가입니다. 대부분 3만5천원~5만원 정도의 비용이 청구되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올해부터 만 65세이상, 임산부, 6개월~만13세까지는 모두 무료로 접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병의원에서 꼭 접종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독감 검사 비용 보험적용

다만 예방 접종을 하셨다고 하더라도 독감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독감 검사 비용이 들더라도 꼭 검사를 해봐야 또 다른 전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독감도 코로나와 같이 전염성 바이러스라 조심해야 합니다.

독감 검사 비용이 비급여 사항이다보니 일반적인 병원 진찰료에 비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실비 보험이 들어 있다면 개별적으로 실비 적용을 시켜 부담을 덜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입 조건에 따라 전액 지원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개인 부담금이 있다는 것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감 검사 비용 처방

독감 검사 비용이 부담스러워 고민되실 수 있는데요. 신종 인플루엔자의 경우 증상이 발현된 지 48시간 이내에 타미플루를 복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타미플루는 5일 동안 12시간 간격으로 2알씩 10회 복용하게 되는데요. 치료제가 있는 만큼 제대로 진단하여 적절한 처치가 이루어져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감 검사 비용에 비해 타미플루 처방 비용은 비교적 저렴한데요. 검사비에 진찰료, 약제비까지 만원에서 만오천원 정도 추가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나라의 건강 보험 시스템이 잘 갖춰진 덕분에 최근에 개발된 약도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데요.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복용 후 48시간 동안은 면밀히 지켜보셔야 합니다.

독감 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병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 드리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대략적인 금액을 알아보신 다음 방문한다면 당황하실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전국적으로 유행이라 병원마다 조금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