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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관이야기

잠을 잘 자는법

◎◎●◎ 2020. 5. 14. 20:08

잠을 잘 자는 법

잠을 잘 못 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수면장애를 앓는 사람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마다 많은 사람이 수면장애로 진료를 받고 있다고 하니 참 큰일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갈수록 수면의 질이 떨어져 갑니다. 인간은 성장하면서 수면의 형태가 변해갑니다. 성장기에는 숙면을 경험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얕은 수면으로 바뀌어 갑니다. 늙으면 몸의 기능이 점점 쇠퇴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조도구가 없으면 잠을 못 자는 친구도 있습니다. 수면제가 없으면 잠을 못 자는 친구도 있죠. 평균수명은 점점 늘어만 가는데, 사람들의 수면건강은 계속 나빠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의 생활습관도 여기에 많은 영향이 있습니다.

건강한 잠드는 법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잠을 잘 자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먹는 것도 중요하고, 싸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요즘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나 건강한 수면에 관심을 두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아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잠을 잘 자는 숙면 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잠이 오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프로이트 박사의 말에 의하면 무의식에 각종 불안과 초조함, 울분과 스트레스 등이 의식세계로 자꾸 떠올라서 흥분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 거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엔 우선 반듯하게 누워서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십니다. 그리고 천천히 입으로 숨을 내뿜습니다. 내뿜는 숨에 마음속의 각종 불안과 초조함, 울분과 스트레스 등을 담아 날려 보낸다는 의지를 실어서 상상합니다. 이것을 계속 반복합니다. 이것은 기초적인 이완 기법이기도 해서 잘 익혀두면 나중에 다른 방식의 루시드 드림에 도움이 됩니다. 

깊게 잠드는 법

마음이 진정되면 몸의 오른쪽을 아래로 하고 눈을 감습니다. 몸을 오른쪽으로 눕히는 겁니다. 오른쪽으로 눕는 이유는 오른쪽 뇌가 꿈을 꾸는 뇌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른쪽 뇌가 시공을 초월한 직감과 예지몽, 투 시몽을 가능케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간에 몸의 오른쪽을 아래로 하고 자면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더욱 깊은 수면을 위해선 잠잘 때 머리와 다리 끝의 위치를 위아래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좋은 기운이 몸에 원활히 흐르게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침대 밑으로 수맥이 흘러가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랩이나 알루미늄 포일 같은 것을 침대 밑이나 장판 밑에 깔아 두면 안 좋은 기운들인 수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수맥을 차단시켜주는 제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잠을 잘 때는 반드시 불을 끄고 자야 합니다. 불을 켜고 자면 감고 있는 눈꺼풀 위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 수면 호르몬이 자연적으로 나오질 않습니다. 이것이 자연적으로 나와야 안정적으로 수면에 빠져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깊게 잠드는 것을 방해합니다.

편안하게 잠들자

억지로 잠을 청하기보다는 주변 환경을 잠들기 편하도록 만들고 신경 쓰지 않도록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기 전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핸드폰을 만지다가 잠들면 깊은 잠을 못 자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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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각몽 연구 - 일상과학 WiKi - 위키독

영화 「인셉션」은 꿈 속의 세계를 거대한 스케일로 표현했다. 이 영화의 핵심 키워드는 꿈 속의 꿈인 '몽중몽'과 꿈인 것을 알고 꾸는 '자각몽'이며 이 두 가지의 꿈은 실제로 가능하다.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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