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습관이야기

쉽게 하는 원목마루 관리 하는 법

by ◎◎●◎●◎◎◎● 2020. 5. 9.

원목 마루는 고급 자재인 만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거 알고 계십니까. 우리나라 여름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특히 여름철에는 마루가 잘 상할 수 있어 각별히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어야 깨끗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목 마루는 다른 바닥재보다 관리가 힘들지만 정성을 들이면 그만큼 우리 집에 가치를 더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원목마루 오래 보존하는 법

아름다운 나뭇결을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물걸레질 방법

 원목 마루는 습기와 열에 취약하니 물걸레질은 주 2회 정도만 하는 게 좋다. 마지오레 원목마루 수종은 티크입니다. 원목마루 역시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습기와 열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마루에 믈을 포함한 액체가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마루 틈새로 물이나 다른 액체가 들어가면 빠른 시간 내에 닦아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물걸레질 역시 자주 하지 마시고, 주 2회 정도만 원목 마루 전용 세제를 이용해 가볍게 닦아주는 것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만약 전용 세제가 없으시면 쌀뜨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쌀뜨물로 걸레를 빨아서 마루를 닦은 후, 마른걸레로 물기를 없애주면 묵은 때가 없어지면서 코팅한 것처럼 반짝이며 광이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목 마루에 기름이 포함된 액체를 흘렸을 때는 밀가루를 이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오염된 바닥에 밀가루를 먼저 뿌려 기름을 흡수시킨 후, 물걸레로 닦아내면 깔끔하게 기름 자국을 없앨 수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환기하는 방법


 환기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조 엠보/브러시 비원 원목마루 원목 마루는 나무의 성질이 살아있는 마루라 숨을 쉰다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원목 마루 위에 카펫이나 러그를 깔아 둔 경우 습기가 가시지 않아 색이 변할  수도 있으니 별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걷어낸 후 통풍을 시켜줘야 색상 변질이 생기지 않습니다.

습기 제거 방법

 장마철엔 제습과 난방 필요합니다. 이건마루 제나 텍스처 프레치 헤링본/수종/오크 습도가 높은 장마철은 에어컨 제습이나 난방을 가동해 습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난방 가동 시 너무 높은 온도는 마루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낮은 온도로 서서히 말려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물질 제거 방법

 마루 표면 이물질 제거하는 방법은 아카바도 원목마루/헤링본 시공/수종/골드 오크 볼펜이나, 잉크 자국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생활 흠집은 마루 보수용 크레용으로 긁힌 부분을 살짝 칠하면 감쪽같이 수리가 됩니다. 보통 대형 마트에서 마루 보수용 키트로 판매 중이니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interest.co.kr/hhhoggg0529/%EC%8B%A4%EB%82%B4%EC%9D%B8%ED%85%8C%EB%A6%AC%EC%96%B4/

 

실내인테리어

hhhoggg0529님의 컬렉션 실내인테리어을(를) 둘러보세요.

www.pinterest.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