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완벽정리

◎◎●◎ 2022. 7. 19. 14:47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이용하려면?

 

안녕하세요. 올해 안에 결혼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급히 내 집 마련부터 고려할 수밖에 없는데요. 아직 뾰족한 대책을 강구하지 못한 분들의 경우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편이 될 것 같습니다.

갈수록 수직상승하는 부동산 매매가 현황 속에서 신혼집 구입비용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제도에 관해 알아보고 대출 조건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이란?

     

    혼인한 지 7년이 채 되지 않았거나, 3개월 내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이들이라면 신청 가능한 부부 소득을 합쳐 연 수입이 7천만원 이하이거나, 순자산가액 기준 3억9천4백만원을 넘지 않는 무주택 세대주일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여야한다는 조건이 붙는데요.

    대출 시 금리는 연 1.7~2.45%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2억6천만원까지입니다. 대출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 가능하고, 거치 1년 및 비거치 방식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매매대출 대상자 조회 및 신청
    https://news.carltonsports.co.kr/811


    * 신혼부부 매매대출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신청 가능 주택은?

     

    위에 언급한 조건을 충족시킨다고 해도 모든 경우에 대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주택에 대한 별도 요건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수도권과 그외 지역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지역의 경우 전용면적 기준 85제곱미터를 넘지 않으면서 주택 평가액이 5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반면 그 외의 지역이라면 전용면적 100제곱미터 이하로 평가액 기준은 5억원 이하로 수도권과 동일합니다.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시 알아둘 점

     

    몇 가지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도 언급해 보려고 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주택 가격이 5억원이라고 해도 해당금액을 모두 대출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ltv기준 70%, dti기준 60%로 산정되는 방식입니다.

     

    또 금리 또한 부부합산 연소득 및 기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어 연소득이 적으면서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경우 그만큼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매매대출 대상자 조회 및 신청
    https://news.carltonsports.co.kr/811


    * 신혼부부 매매대출 대상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2년 신혼부부 매매대출 신청하는 법

    이번에는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기준으로 기금e든든 홈페이지나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각각 이용 가능한 은행 수에 차이가 있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운영하는 기금e든든 홈페이지 상에서는 우리은행을 비롯해 총 5개 은행만 가능합니다.

     

     

    반면에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방문 시에는 국민은행을 포함해 총 16개 은행으로 좀 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와 별도로 오프라인 방문도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우리은행을 비롯한 5개 은행 일부 지점에서만 신청할 수 있기에 사전 확인 후 방문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신혼부부 입장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가 되는 것은 역시 내 집 마련인데요. 이 문제만 잘 해결된다면 결혼 준비의 반 이상은 해결되는 셈이기도 합니다. 그런 고민을 가진 분들께 제도가 큰 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