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출산지원금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올 해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내년이 오면 해야할 일이나 새롭게 시작된다는 설레임으로 많은 기대를 가지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새생명의 탄생은 정말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예비맘이시라면 아이를 위해 챙겨 받을 수 있는 2023년 출산지원금이 무엇인지 꼼꼼히 확인해 보셔야 겠죠. 출산을 하고 나면 바뀐 생활 패턴 때문에 무언가 체크할 여유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미리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랄게요.

2023년 출산지원금 신청

2023년 출산지원금은 낮은 출산율을 극복하기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개인으로 봤을 때에는 더 나은 육아 환경을 만들 수 있고 안전한 환경에서 아이를 양육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어주는데요.

특히나 아기에게 들어가는 기저귀나 분유와 같은 생필품은 대체제가 없어서 꼭 구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런 지원금이 반갑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꼭 신청하시고 챙겨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혜택

2023년 출산지원금 혜택으로 2022년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첫만남이용권이 있습니다. 바우처로 지급되는 200만원 상당의 혜택으로 사용처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사용처에 제한이 있는 만큼 해당 카드사에 확인 하신 다음 이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외에도 대표적으로 부모급여와 아동수당을 말씀 드릴텐데요. 내년 1월 1일부터 만0~1세 자녀를 둔 부모님께 매달 35만원에서 70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24년에는 그 혜택이 더 많아진다고 하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 겠습니다.
아동수당, 양육수당도 있는데요. 양육수당은 영아수당으로 이름이 바뀌기도 했죠.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신청

2023년 출산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신청은 필수입니다. 자동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절차에 맞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으로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처리를 해줍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복지로나 정부24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휴대폰 어플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신 다음 편한 방법으로 처리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유의사항

2023년 출산지원금 유의사항으로는 출산일로 기준이 된다는 것입니다. 간혹 신청일을 적용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태아의 출산일, 즉 2023년 1월 1일에 태어난 아기부터 혜택이 적용되니 22년도 출생 아기와 차이가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이라는 것이 엄마의 입장에서는 두렵기도 하고 아기를 만나는 과정이라 설레기도 하는데요. 인생에서 한두번 겪을 일이고,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이니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하셔서 순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