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 주식 사는 법 총정리 | 해외주식 계좌개설, 거래시간, 수수료

by ◎◎●◎●◎◎◎● 2021. 6. 22.
반응형

미국주식 사는 법 과 해외 주식 계좌 개설, 수수료, 거래시간, 실적 확인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주식 그 중에서도 미국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최근 많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테슬라의 어마어마한 상승률에 혹하신 분들도 계실 테고 국내에서 코인 거래를 시작하면서 상하한가가 없는 해외주식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국내 주식시장은 전 세계에서 비중이 2% 밖에 되지 않지만 미국은 전 세계 주식 시가 총액 절반에 해당하는 만큼 규모가 매우 큽니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아이폰, 유튜브와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을 가지고 있는 구글 그리고 나이키, 스타벅스, 넷플릭스 등 일상생활 깊숙이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 상당수가 미국의 글로벌 회사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이라는 것이 우량한 기업이나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을 골라 장기간 보유하고 또 그에 따른 배당을 받고 또 주가가 많이 올랐을 때 매도하여 수익을 내는 방식은 국내나 미국이나 어느 나라나 같습니다. 

 

미국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각 증권사마다 수수료와 지원하는 서비스들이 다르고, 해외 주식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알아보시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미국과 우리나라는 시차가 있기 때문에 주식 거래 시간이나 수수료, 세금 등 다른 점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기본 개념을 잡고 해외 주식을 시작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미국 주식 거래시간

미국은 우리나라와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시차가 있습니다. 당연히 주식 거래 시간도 시차에 따라 국내 주식 거래 시간과는 매우 다릅니다.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정규 거래시간이 09:00 ~ 15:30 인 것처럼 미국의 낮 시간에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밤에 열리고 다음날 새벽에 마감합니다.

시장 거래시간 (썸머타임 X) 거래시간 (썸머타임 O)
프리마켓 18:00 ~ 23:30 17:00 ~ 22:30
정규시장 23:30 ~ 06:00 22:30 ~ 05:00
애프터마켓 06:00 ~ 07:00 05:00 ~ 07:00

 

미국 주식 수수료

미국 주식이 국내 주식과 다른 점이 수수료입니다. 미국 주식 수수료는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 환전수수료 : 미국 주식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원화를 달러로 바꿔서 사야 되는데요. 만약 고시 환율이 1달러에 1,100원이라면 이것은 고시된 환율일 뿐이고 실제로 달러를 현금으로 구입할 때는 1,110원 정도가 됩니다. 여기서 10원이 환전수수료가 되는 것입니다.
  • 거래수수료 : 우리가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증권사를 통해서 미국 주식 또는 해외 주식을 사는데요. 미국 주식을 매수할 때 한번 내고 매도할 때 한번 내기 때문에 총 2번의 거래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실시간 시세확인 수수료 : 미국 주식의 경우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15분 지연된 시세를 보여줍니다.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서는 적게는 몇 천 원에서 많게는 만원까지 내야 하고 이 비용은 월별 결제로 진행이 됩니다. 

 

미국 주식 세금

미국주식은 크게 2가지의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 입니다

  •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란 내가 산 가격보다 높은 가격에서 팔았을 때 발생하는 차익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에는 연수익 250만원까지만 비과세이고 250만원 초과수익에 대해서는 22%의 세금을 내야 합니다. 
  • 배당소득세 :배당소득은 기업에서 이윤이 발생했을 때 주주들에게 이윤이 발생했을 때 주주들에게 이윤의 형태를 배당형태로 나눠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미국 주식의 배당소득 세율은 15%입니다

 

▼더 자세한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한 자료는 아래 참조하세요.▼

 

미국 주식 사는미국 주식 사는 법 | 계좌개설, 수수료, 거래시간, 실적, 세금 총정리

 

참조 : https://metaversenews.co.kr/us-stocks/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