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소식

[칼튼뉴스=김미진 기자] 이제 이번 학기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교육정책에 대해 관심있는 분이라면 확인해봐야 할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코로나 바이러스로 교육 격차가 심해지고 학습결손이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이런 부분을 완화하고자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교재를 구매하거나 EBS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학습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존의 교육급여 수급권자가 받은 금액에서 추가로 지급이 되는 만큼 놓치지 않고 신청해봐야 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방법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신청하실 때 학생 본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만 14세 이상만 가능하고, 그 미만인 경우에는 학부모 등의 대리신청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이 접수되며,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 후 지급이 되는데요. 신청 시 지급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한번 선택하고 나면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선택은 카드포인트, EBS맞춤형 쿠폰, 간편결제 포인트 중에 한 가지로 정하셔야 하고 선불카드 같은 경우에는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점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금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직접 신청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신청완료 된 날로 부터 지급이 되기까지 통상적으로 2일에서 5일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있는데요. 혹시나 그 이후에도 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지급 불가 사유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사용기한

지급 받은 지원금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사용기한 내에 꼭 소진하셔야 하는데요. 2022년 12월 31일까지이며 잔액이 남는 경우에는 소멸된다고 합니다.

잔액이 환불되는 것이 아니라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사용하시는 게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혹시나 결제한 부분을 취소하고 다른 것으로 새롭게 구입하력 하더라고 취소하는데 기간이 걸릴 수 있으니 잘 계산하셔서 슬기롭게 소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사용처

지급 방법이 3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서 본인의 선택에 따라 그 사용처도 제한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거에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남겨드리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학습에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