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소식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오늘은 최근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지자체 사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에 관한 내용인데요. 1년 기준 무려 3만명 가까운 인원을 대상자로 선정해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에 해당하는 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우선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죠?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현재 신청 받고 있는 기간 마감은 언제까지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지급받는 구체적인 포인트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신청방법 및 주요 모집 내용 알아보기에 앞서 기본 정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는 연간 120만원의 복지포인트를 청년들에게 제공하는 제도인데요. 이는 분기별로 4번에 걸쳐 나눠 지급되며 각각 30만원씩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현금이 아닌 포인트 지급 방식이며, 사용처는 대상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청년들이 사용하기에는 그리 큰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실질적으로 현금과 마찬가지로 쓰이고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대상

신청대상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연령, 거주지, 근무지, 기준소득 등 네 가지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만 18세부터 34세 사이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여야 합니다.

근무조건 기준으로는 경기도에 소재를 둔 중견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재직자로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기준소득은 최근 3개월 평균 납입한 건강보험료가 101,350원을 넘지 않아야 조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나 공공기관 재직자, 비영리법인에 다니고 있는 이들은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다음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를 주관하는 사이트는 경기도 일자리재단 청년 노동자지원사업 홈페이지인데요. 이곳에서 관련 서류를 첨부하는 방식으로 매우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수 서류와 관련된 내용도 해당 사이트 내에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므로 이를 첨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처

마지막으로 지급받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처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지급방법은 경기청년몰에서 사용가능한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인데요. 경기 청년몰 사이트로 접속해보면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는 pc에서는 물론이고 관련 앱을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일반 쇼핑몰과 마찬가지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련 상품 및 제휴 업체 등에 대한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내용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급에 대한 정보였는데요. 사실상 매달 10만원 가까운 금액을 지원받는 셈이니 결코 적지 않은 복지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청년들로서 소규모 직장에 재직하고 있다면 복지에 있어 다소 아쉬움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 정책을 통해 일정부분 상대적 박탈감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