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튼뉴스 = 이나현 기자] 최근 많은 은행에서 경쟁하듯 파킹통장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금리 속에서 어떤 은행을 선택해야 할지, 각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해 봤습니다.
기준금리가 큰 폭으로 오르며 상대적으로 저금리 상품이였던 파킹통장(수시입출금통장)의 금리가 연 2~3%대까지 오르며 금융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대신 금리는 적금 상품에 비해 낮았던 파킹통장 이지만 이제는 무시 못할 수준이라고 하는데 은행별 대표 상품을 비교해 봤습니다.
목차
파킹통장 금리 비교
토스 파킹통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는 1세대 파킹통장 입니다.
토스 파킹통장에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
OK저축은행의 금리는 연 3.2%로 천만원까지 이 금리가 적용됩니다. 천만원이 넘는 금액은 0.8%의 이율을 적용합니다. 이자를 지급하는 시기는 영업일 기준 매월 셋째주 토요일 다음날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OK 저축은행 파킹통장에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KDB 산업은행 파킹통장
KDB 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Hi비대면 파킹통장 금리는 연 최고 2.25%입니다. 별다른 우대 조건 없이 온라인으로 비대면 실명인증을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좋은 조건의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죠.
KDB 산업은행 파킹통장에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
SBI 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를 통해 연 2.2%라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제공되는 금리로 연 2%인 토스뱅크보다 높은 이율을 자랑합니다. 다만 이자지급은 월 1회로 매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토스뱅크보다 이자 지급의 유연성은 떨어지는 편입니다.
SBI 저축은행 사이다뱅크에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파킹통장 금리는 연 2.1%로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이자를 지급합니다. 하루 단위로 이자가 붙으며, 이렇게 매달 모아진 이자는 연결되어 있는 계좌로 자동 입금이 됩니다.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에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