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고용지원금 신청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계속해서 이어지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서 일자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코로나에 대한 불안감도 많이 줄어들어 활기를 되찾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요. 개인의 입장에서 어렵게 직장을 구했다고 해서 계속해서 근속이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국가에서는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청년고용지원금

오늘은 그 중에서도 청년고용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고용지원금 신청

청년고용지원금이란 국가에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기업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원을 하게 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에서 근무를 지속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모든 기업에 해당되는 부분은 아니며,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은 청년 채용 1명당 연간 최대 900만원을 지급하며, 1년간 지원을 합니다. 기업 당 최대 3명까지만 가능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고용지원금 대상

그렇다면 누가 청년고용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청년은 만 15세에서 34세까지를 지칭하며 정규직 채용자에 한합니다. 사업주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등은 제외되며, 신규 고용일 경우 채용일로부터 6개월 동안 고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기업 전체로 봤을 때에는 전년도 연평균 기준 피보험자 수로 보았을 때 기업 전체 근로자수가 증가해야 됩니다. 이렇게 개인과 기업 모두가 대상이 되어야 하는 만큼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고용지원금 신청 방법

국가에서 지원 되는 사항이지만 고용을 확인해서 지급이 되기 때문에 고용노동부에서 청년고용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최소고용유지기간인 6개월이 충족된 이후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에 마감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으니 빠르게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상담센터 1350 로 연락 주시거나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년고용지원금 유의사항

청년고용지원금 유의사항으로는 해당 대상자와 기업체의 확인인데요. 중소기업인지 중견기업인지 확인하기도 어려운데다가 업종에 따라 일부는 제외가 된다고 해서 무조건 신청할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점입니다.

게다가 나이가 충족이 된다고 하더라도 기업 전반의 근로자수 증가나 정규직 채용여부는 개인이 좌지우지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채용 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구인광고에 미리 게재를 하는 기업도 많아서 입사 지원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입사 지원 후 채용이 확정되면 업무에 집중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미리 확인해서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더 나은 업무 환경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 나가시길 바라며 자세한 신청 방법이나 혜택을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