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소식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현재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면서 일정 나이 기준을 충족한다면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로 설명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요즘은 이런 정책적인 지원 덕분에 대기업 못지 않게 중소기업 재직자들도 충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정확한 정책 명칭은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신청

청년노동자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경우 일정 조건 성립 시 2년간 480만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는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되는데요. 올해만 하더라도 상반기와 하반기로 구분해 총 9000명을 선발했다고 합니다.

실제 이 정책에 대한 호응도도 무척 높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대기업에 비해 각종 복지에 있어 다소 부족함을 느꼈던 근로자들이 많은데, 이 정책 덕분에 일정 부분 이런 간극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대상

이번에는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에 지원하기 위한 신청 요건을 살펴보겠습니다. 나이와 거주지, 근무조건 및 소득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연령 기준으로는 만 18세부터 34세 사이에 해당해야 하며, 병역의무이행 기간만큼 신청 연령이 연장되는 식입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이들에 한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로서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여야 합니다. 기준소득의 경우 최근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101,350원 이하에 해당해야 한다는 요건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신청기간

이어서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올해의 경우 이미 신청이 마감된 상황입니다. 1차 접수는 지난 5월 한달 간 2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2차 접수는 10월초부터 진행을 마친 것인데요.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내년도 신청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와 관련된 내용 참고하셔서 제출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맞춘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신청

끝으로 참고가 되실 수 있도록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잡아바’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입 완료 후 신청 가능한데요.

설문조사를 진행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한 다음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화면으로 이동 후 로그인한 뒤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그리 어렵거나 복잡한 내용이 없는 만큼 그리 어렵지 않게 누구나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중소기업 청년노동자지원사업 신청과 관련한 정보였습니다. 2년간 최대 480만원을 지원받게 되니 한 달 기준으로 20만원의 금액을 지원받게 되는 셈인데요. 결코 적지 않은 수준의 혜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매달 빠듯한 생활비로 인해 여유가 없었던 청년 노동자들이 이 제도의 지원을 받아 문화생활이나 생필품 구입 등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여유를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