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미리보기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민수 기자] 벌써 11월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2022년을 보면 이제 12월 한달 남짓 남아 있는데요. 미리 내년을 준비하려고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올 해 마무리를 잘 해야 다가올 새해도 잘 맞이할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소득세를 냅니다. 국가에서 관리하는 것, 즉 국세청으로 납부되는 것을 소득세라고 하며 각 지자체로 납부되는 세금을 지방소득세라고 합니다.

이는 소득액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나며, 국가에서 정한 소득세율표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일정 비율이 아닌 구간별로 나뉘어져 일정 금액이 넘어가면 갑자기 세금이 크게 늘어나는 것들 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란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우는 연말 정산은 잘 활용하면 정말 많이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모르고 넘어가게 되면 돌려받지 못 하는 경우도 있어서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사람이 많은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는 경우 일일히 개인의 사정을 모두 적용해나갈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챙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는 홈텍스에서 내 사용액에 맞는 세금을 통해 미리 환급이나 징수되는 액수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마련해 둔 서비스인데요. 10월27일부터 시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챙겨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하는 법

우선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총연봉, 부양가족수, 신용카드 사용액, 개인연금저축, 기부금 등의 내용을 직접 입력해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연말정산 시에 제출하는 자료를 모두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특히나 공제액이 큰 기부금은 잊지 마시고 적용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매년 세제 개편을 통해 연말정산도 내용이 바뀌고 있는데요. 22년도에 가장 큰 변화는 소득이 연7천만원 이하인 분들은 영화관람료가 추가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공제한도도 크기 때문에 꼭 챙겨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텍스 유의사항

연말정산 미리보기 홈텍스 유의사항으로는 본인이 입력한 데이터의 정확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연봉이라고 하면 월급을 12배 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 급여 외에도 상여금을 받는다거나 연차수당 등의 수당이 있는 경우에는 모두 포함이 된다는 것도 잊지 마셔야 합니다.

때문에 소득액을 적게 넣고, 사용금액을 넣는 경우 세금 구간이 다를 뿐 아니라 적용하는 것도 다르기 때문에 한번 더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가장 많이 빠트리는 것 중 하나가 부양가족수 인데요. 징수가 될 수도 있고, 환급액도 결과에서 차이가 크게 날 수 있어서 조심하셔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특히나 현금으로 기부금을 낼 경우에는 직접 기입하여 첨부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연말정산 미리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예상치이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모두가 즐거운 13월의 급여를 받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