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튼뉴스=김진수 기자] 요즘에는 계속해서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지다보니 기침, 콧물과 같은 증상이 쉽게 찾아옵니다. 그런데 고열과 함께 동반되거나 약을 먹어도 차도가 없다면 독감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목이나 코가 많이 붓지 않은 상황에서 열이 많이 난다면 독감검사키트를 통해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의사의 진찰로 검사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지만, 직접 검사를 의뢰할 수도 있습니다.
독감검사키트 구입
독감검사키트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와 동일한 모양입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동일한데요. 코로나는 확산세가 너무 강해서 자가진단키트를 보급하게 되었지만, 독감은 그에 비해 전염력이 약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병원에서 많이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독감검사키트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약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했을 때 판매처가 확인되고 있는데요. 5개~25개입으로 용량이 많고 금액도 5만원~10만원으로 수량에 따라 각기 다릅니다.
독감검사키트 검사 방법
아무래도 검사 비용이 만만치 않다보니 개인적으로 독감검사키트 검사를 진행해 보려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요. 우리가 신속항원검사를 한다고 해도 집에서 한 것과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의료진과 개인의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우선 검체를 체취하는데 있어 비인두로 도달하는 스왑이 깊숙히 들어가지 못 하기 때문입니다.
전문 의료진의 경우 코에서 입으로 도달하는 우리의 인체 구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깊숙한 곳에 있는 검체를 채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 코 주변에 있는 검체만 확인이 가능하죠. 그래서 이왕이면 병원에 방문해서 독감검사키트 검사하는 것이 좋고, 결과의 정확도도 높습니다.
독감검사키트 주의사항
독감검사키트도 종류가 달라서 지금과 같은 코로나 키트와 같은 모양도 있지만 시약에 검사지를 적시는 형태도 있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도 이런 모양이 새롭게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것을 선택하시던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독감 증상이 나타난 뒤 검사를 해야한다는 것인데요. 간혹 가족이나 동거인이 독감에 걸려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열이 나지 않거나 감기 증상이 없는 상황에서 검사를 한다면 독감검사키트가 당연히 음성이 나오겠죠. 독감도 잠복기가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 다음에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독감검사키트를 개별적으로 구입하시기 보다는 정확도가 높은 전문 의료진에게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병원을 통해 검사를 하게 되면 이후의 증상에 대한 약도 처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타미플루는 의사의 처방 없이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서 꼭 진단 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긴급한 상황에서 예비로 독감검사키트를 마련해 두실 목적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