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튼뉴스=김민수 기자] 노래방 방문 시에는 주로 어떤 노래를 부르곤 하시나요? 신나는 댄스곡을 부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찾아가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창력을 뽐내거나 감성을 드러내려 느린 템포의 발라드를 부르는 것을 선택하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그런 취향을 가진 분들을 위해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보이는 노래들인 만큼 크게 호불호를 보이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목차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베스트5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을 1위부터 5위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1위는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입니다. 이외에도 최신 노래보다는 발매된지 제법 된 노래들이 순위권에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순서대로 나머지 순위를 보면, 윤종신의 ‘좋니’,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이문세 ‘광화문연가’, 임재범 ‘너를 위해’ 등이 있으며, 그 뒤로는 주호, 탑현, 김광석, 이승철 등의 가수가 부른 발라드 노래들이 순위권에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트렌드
요즘 가요계는 y2k 감성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역주행하는 가수들의 노래가 아이돌 강세 속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성시경과 테이 등의 노래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것만 봐도 이를 확인할 수 있죠.
실제 노래방 인기곡에도 이들의 노래가 꾸준히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그만큼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스테디셀러
이번에는 수많은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중에서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노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10대나 20대 사이에서도 가수 얼굴은 몰라도 노래 자체에 대한 인기는 매우 높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에 해당되는 곡으로는 버즈의 ‘가시’, 빅마마의 ‘체념’, 이지 ‘응급실’ (드라마 쾌걸춘향 OST), 임창정의 ‘소주한잔’ 등이 있습니다. 모두 최소 2010년 이전에 발매된 곡이지만 여전히 인기곡으로 많이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검색
노래방에 가서 직접 검색을 할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포털 상에서 간단히 검색하는 방법도 있어 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네이버 등에서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으로 검색해보기만 해도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pc검색은 어려우며 모바일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라드 외에도 다른 장르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는 만큼, 이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세대를 막론하고 여전히 인기가 많은 노래방 발라드 인기곡 노래를 알아봤습니다.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사랑받는 노래들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떠신가요? 이 내용을 보고나니 노래방에 가고싶어지진 않으셨나요? 요즘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코인노래방에 가실 경우 오늘 소개해드린 순위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