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소식

글쓴이 칼튼뉴스 날짜

[칼튼뉴스=김진수 기자] 경기도에 살고 있는 청소년 분들과 미성년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정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비 제공 사업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름하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라는 이름으로 지원되고 있는 정책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도 매우 간편한데다 적지 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대상자라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정책이기도 한데요. 구체적인 주요 지원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식으로 신청 가능한지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

지방자치단체인 경기도 차원에서 청소년과 청년층의 교통비를 연간 12만원, 반기별로는 6만원 한도까지 지역화폐로 환급해주는 방식이 바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입니다. 전용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곧바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데요. 반기 별로 이를 신청하는 이들의 숫자가 50만명 이상이나 될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정책이며, 시행 초기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지역화폐로 환급된다는 점이 골목상권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듯 보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대상

아무래도 꾸준히 경기 버스 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학생 및 청소년 입장에서는 교통비 부담이 날로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3세부터 23세까지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중, 고등학생은 물론이고 대학생도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교통비는 실사용액을 확인 후 일정액을 환급하는 형식이며, 경기도 청소년이라면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그리고 연계된 단독, 환승 통행 시 반기별 최대 6만원, 연 12만원 한도로 제공받게 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먼저 청소년 교통비 지원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 가입 및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이어서 선불카드 또는 청소년 본인명의 후불교통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어서 각 지역별로 발급받은 지역화폐를 등록한 다음 지원금을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유의할 점은 등록된 회원정보와 대상자 신청정보가 반드시 일치해야 정상적인 환급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연락가능한 휴대폰 번호 입력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시 결코 빠트려서는 안되겠죠.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유의사항

지원 대상 교통수단은 경기버스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서울, 인천버스, 전철로 환승한 경우에는 서울, 인천버스 및 전철까지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다만 서울, 인천버스, 전철만 이용한 경우 및 시외버스, 공항버스, 열차는 지원에서 제외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 기타 사업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받은 경우에는 중복 지원이 되지 않지만 국토교통부 광역알뜰교통카드는 중복지원 가능하다는 점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에 관한 내용 살펴봤습니다.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되는 환급방식이기에 지역경제 선순환해도 큰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평균적으로 월 만원 안팎의 금액이 환급되기에 적지 않은 혜택임에도 틀림없어 보입니다. 앞으로 관련 정책이 더욱 강화되어 타 지자체에서도 많이 활용되었으면 합니다.

카테고리: 생활소식

Load WordPress Sites in as fast as 37ms!
칼튼뉴스